국내 여행

인천 신한은행 김진영, 꾸준함으로 증명한 WKBL 포워드의 가치

떠나자 세계롱 2026. 1. 26. 19:59


안녕하세요!
여자프로농구 WKBL를 꾸준히 지켜본 팬이라면 김진영이라는 이름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보다는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해내며 팀에 꼭 필요한 선수로 자리 잡은 김진영은,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의 전력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존재다.

김진영 선수 프로필 한눈에 보기


김진영 선수는 1996년 7월 20일생으로, 현재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에서 활약 중이다. 신체 조건은 177cm로 포워드 포지션에서 공수 밸런스를 고루 갖춘 선수로 평가받는다. 등번호는 21번, 코트 위에서 성실함과 투지를 상징하는 번호처럼 느껴진다.

출생 : 1996.07.20

신체 : 177cm

소속팀 :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포지션 : 포워드

데뷔 : 2014 청주 KB국민은행 스타즈 입단


2014년 데뷔, 프로 무대에서의 시작


김진영은 2014년 청주 KB국민은행 스타즈 입단을 통해 WKBL 무대에 첫발을 내디뎠다. 데뷔 초에는 출전 시간과 역할이 제한적이었지만, 매 시즌 꾸준히 성장하며 존재감을 넓혀갔다. 기본기와 체력을 바탕으로 한 플레이는 감독과 코칭스태프의 신뢰를 쌓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에서의 역할


현재 김진영은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에서 공수 연결고리 역할을 맡고 있다. 공격에서는 과감한 돌파와 미들슛으로 흐름을 바꾸고, 수비에서는 적극적인 몸싸움과 리바운드 가담으로 팀에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기록지에 화려하게 남지 않더라도, 실제 경기에서의 영향력은 결코 작지 않다.

김진영이 가진 강점

김진영 선수의 가장 큰 강점은 꾸준함과 안정감이다. 큰 기복 없이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 상황에 따라 헌신적인 플레이를 보여준다. 특히 포워드 포지션에서 수비와 리바운드, 스크린 플레이까지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은 팀 전술 운용에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유


WKBL에서 이미 경험을 충분히 쌓은 김진영은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남아 있는 선수다. 베테랑과 젊은 선수 사이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수행하며, 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의 시즌 성적에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용하지만 강한 선수, 그것이 바로 김진영의 진짜 매력이다.


---

마무리 한마디

화려한 스타 플레이어도 중요하지만, 팀을 단단하게 만드는 선수 역시 반드시 필요하다. 김진영은 바로 그런 선수다. 묵묵히 코트를 지키며 팀 승리를 위해 뛰는 그의 플레이는 WKBL 팬이라면 꼭 주목해볼 만하다.


---

해시태그

#김진영 #김진영선수 #인천신한은행에스버드
#WKBL #여자프로농구 #여자농구선수
#WKBL포워드 #신한은행에스버드 #국내여자농구